[스크랩] Ermenegildo Zegna.. 제냐
창업주 'ermenegildo zegna'는 1892년 이탈리아 북부 산간 지방인
트리베로에서 출생하여, 20세 때 아버지가 경영하던 소형 공장을 물려받아
'ermenegildo zegna'기업을 탄생시켰다.
1966년 'ermenegildo zegna'가 세상을 떠난 뒤 'zegna'기업은 그의 아들인
알도 제냐(aldo zegna)가, 다시 손자인 안젤로 제냐(anjelro zegna)로 이어졌다.
현재는 질도 제냐(jido zegna)와 파울로 제냐(paolo zegna), 안나 제냐(anna zegna),
라 우라 제냐(laura zegna), 베네데타 제냐(benededa zegna)등
제냐가의 4세대들에 의해 경영되고 있다.
'ermenegildo zegna'는 1910년 비엘라알프스의 작은 지역인 트리베로에서
'ermenegildo zegna'에 의해 창립되었다.
'ermenegildo zegna'는 그의 아버지의 원단 사업을 시작으로 남성복을 위한
최고 품질의 원단을 생산하기 위해 기술개발은 물론이고, 직원들의 훈련과 브랜드
프로모션 등을 통해 최상의 상품을 탄생시켰다.
살토리얼 라인은 전통적 품위가 느껴지는 정장 라인으로 다양한 도시적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는 셔츠와 타이를 포함한 모든 컬렉션을 유지하고 확대 강화한다.
이 라인에 주로 사용되는 원단은 매우 극히 소량만 생산되는 최상의 섬세한
울로 계절의 구분 없이 입을 수 있는 특성을 지녔다.
특히 'ermenegildo zegna'는 고객의 체형에 맞도록 기성복을 보완해 만드는
반 맞춤복 시스템인 '수 미주라'를 특징으로 하는데, 이는 이탈리아어로 '당신의 사이즈에
맞춘다'라는 뜻을 가진 단어로 기성복을 보완해 만드는 반 맞춤복 시스템을 가리킨다.
한 사람 한 사람의 치수와 체형에 맞게 커팅된 원단으로 호주 산 메리노 울, 내몽고 산
캐시미어, 중국산 실크 원사 등을 사용해 최상의 퀄리티를 창조하는 데 최선을 다한다.
품질 검사는 손으로 직접하며 레이저 기술을 사용하여 직물의 흠집을 찾아낸다.
이 흠집의 수공, 역시 손으로 직접 하며, 가장 놀라운 점은 남부 이탈리아에서 야생하는
티슬(teasels:토끼풀의 일종)을 사용하여 캐시미어를 더욱 부드럽게 하기 위한
기모가공을 모두 수공으로 하고 있다는 사실이다.
옷 안쪽에는 Taglio Exclusive라는 문구를 새기며, 원하면 착용자의 이름을 새길 수도 있다.
창업자인 ermenegildo zegna의 이름을 딴 이탈리아 남성복 'ermenegildo zegna'의
반 맞춤복 라인인 '수 미주라'는 최상의 제품들을 만들고자 하는 장인정신을 반영한다.
ermenegildo zegna는 자신의 사업을 통해 그의 원단 생산지였던 산악 지대를
개조하는 그의 꿈을 실현했다.
양복 한벌에 200 ~ 300만원대의 전 세계 최고급 남성복 브랜드 시장의 30%를 점유하면서
전체 매출의80%이상을 수출하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4000여명의 직원을 두고있다